송이버섯.
부를 만한 산에 나는 금 향기도 좋고 맛도 좋아 누구나 맛보면 와 하는 버섯송이. 송이버섯은 특수한 환경이 갖추어진 소나무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채취되는 지역도 한정되어 있어 매우 귀중한 버섯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송이가 딸 수 있는 자리는 매번 가지러 가는 사람만 알고 있었고, 대대로 그 자리를 양보해 줄 정도로 귀했다고 합니다. 오늘 샤인농부에서는 송이의 항암 효과를 비롯한 다양한 효과, 송이 선택법 등 송이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이버섯의 효능
천연 항암제로 잘 알려진 송이버섯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첫째, 송이버섯의 알파글루칸, 베타글루칸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의 침입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이 알파글루칸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암세포만 추적해서 공격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둘째, 송이버섯이 풍부한 비타민D 성분과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송이버섯은 몸속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셋째, 송이버섯의 구아닐산 성분은 혈관 건강에 좋고 다량의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나트륨 성분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넷째, 비타민B와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력,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다섯째,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장 건강에 좋습니다. 여섯째, 다양한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일곱째,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좋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송이의 항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3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 송이버섯..
송이버섯의 가치는 ‘부를 만하다’는 말이 어울릴 만큼 가치가 있습니다.그래서 송이 시장은 다른 농산물 시장에 비해 매우 치열합니다.1년에 한 달 정도 송이 채취와 판매, 구입,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눈치 싸움도 살벌합니다.많은 송이직판장을 운영하는 법인단체나 개인판매자들은 소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송이를 판매하고 있으나, 일부 판매자들은 시세가 낮으면 냉동, 냉장 보관하다가 이듬해 실제 송이 출하시기 전(가장 가격이 비싼 시기)에 제품을 내놓고 판매하여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따라서 일부 소비자는 작년 송이 버섯을 비싸게 구입했다가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에서 갓 캐낸 송이버섯에 대한 분류 작업
송이버섯 고르는 법!
송이는 사람을 보고 사라는 말이 있어요.예전부터 믿고 거래했던 사람이라면 믿고 살 수 있지만 온라인 거래가 많아진 요즘 좋은 송이버섯을 고르기란 쉽지 않습니다.국내 송이 소비가 많아지면 중국에서 가짜 송이도 많이 유입된다는 소문도 있어요..국내에서 그해 채취된 송이라면 흙이 그대로 묻어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선물용으로 만들어지는 송이버섯은 흙이 제거되어 포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것조차 믿을 수 없다면 버섯 끝에 흙이 묻어있어 손으로 쓸어도 쉽게 쓸고 흐르지 않도록 흙이 묻어있는 송이버섯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붙은 흙이 여전히 촉촉하면 더 좋습니다.)
송이버섯.
송이버섯을 맛있게 먹는 법
송이버섯은 고급스러운 향을 제대로 음미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한국에서는 소고기와 송이버섯을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자투리 송이는 라면에 넣어 먹어도 그 향기를 잃지 않고, 자투리 송이를 라면에 넣어 먹는 것도 별미라고 합니다.송이 버섯은 그 향기가 강하고 맛있습니다만, 오래 가열하면 향기를 깊이 느낄 수 없습니다.구이와 국물에 찍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만, 조리가 끝날 무렵에 가볍게 가열하여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송이버섯 #송이효능 #송이항암효과 #갑상선암송이 #팔공산송이 #한국송이버섯 #송이버섯에 관하여 새로운 정보가 있거나 잘못된 정보를 발견했을 경우 댓글이나 문자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샤인농부샤인농부는 실제로 관련 농산물에 다년간 일해 온 전문가의 이야기와 과학적 사례를 바탕으로 내용을 종합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