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폭염이 계속되고 있어 더울 때일수록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하루에 750ml 정도는 마셔야 한다고 하니 수분 보충을 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면은 일년 내내 먹어도 맛있지만 여름 음식으로 콩국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빼고 파로 나온 김신영 콩국수 만들기 보여드릴게요.다이어트 식품으로 만든거라 메밀을 활용하고 짠맛을 내지 않아서 취향에 맞게 조금 추가하셔도 OK~! 콩을 삶아서 만든게 아니라 시중에 파는 두유를 활용해서 만들기 쉽습니다.페퍼 두유콩국수 만들기는 두유를 냉장고에 넣어 차가운 상태로 활용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김신영 콩국수 만들기 * 재료 * (1인분) 메밀 100g, 오이 50g, 사과 50g, ○ 지밀비 190ml, ○ 몬드와 두유 190ml * 메밀탕 700ml
김신영 콩국수 만들기 * 재료 * (1인분) 메밀 100g, 오이 50g, 사과 50g, ○ 지밀비 190ml, ○ 몬드와 두유 190ml * 메밀탕 700ml
김신영 씨가 두 개를 같이 쓰셔서 저도 그냥 썼어요.작은 거 1팩 190ml라 1인분에 각각 1개씩 넣어서 만들면 돼요.면이 조금 늘어나니 그만큼은 넣어주셔야 해요.국물까지 홀짝홀짝 마시다 보면 너무 배불러요.
오이 50g, 사과 50g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쓱쓱 씻어 1/4개 정도 준비하여 채썰고 사과는 흐르는 물에 손으로 문질러 씻고 채썰어 준비하였습니다.여기에 두부를 으깨어 넣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니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료 준비가 끝나면 면을 삶습니다.물 700ml를 넣고 센 불에 불을 붙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메밀 100g을 넣고 센불에서 4~5분 정도 삶아주세요.저는 센 불에 3분 30초 정도 삶아서 불을 조금 줄이고 1분~1분 30초 정도 더 삶아요.그러면 먹기 좋게 삶는 거예요.
면은 삶아주면서 가끔 저어주면 바닥에 눌어붙지 않아요.
면을 삶은 후에는 찬물로 샤워시키고 손으로 저어 씻고 물기를 짜냈습니다.
메밀국수를 그릇에 담고
○몬드와 두유 190ml, ○지밀비 190ml○몬드와 두유 190ml, ○지밀비 190ml어떤 맛이 나는지 궁금하시죠?소금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처음 맛을 보면 지루하지만 김치와 함께 먹으면 괜찮았습니다.아삭아삭한 오이와 사과가 함께 들어가니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았습니다.조금 짠 반찬이나 김치류와 함께 드시면 지루함을 줄여주시고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두유의 달콤한 맛이 나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는데 2~3젓가락 먹다보니 고소한 맛도 나고 좋았습니다.짜게 먹는 게 건강에 안 좋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염분을 줄여야 하는데 그런 분들한테 딱~~!여름철 별미로 김신영 다이어트 요리를 추천합니다.